블로그 이미지
Be a Little different!!!
inpia

Tag

Notice

Recent Post

Recent Comment

Recent Trackback

Archive

calendar
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  • total
  • today
  • yesterday
2016. 7. 22. 14:03 요리일기

 

July 13,2016

 

 

여름엔 새콤 매콤한 메밀비빔국수

 

 

갖은 야채에 소금물에 살짝 삶아

찢어낸 닭안심을 단백질 보충을 위해 살짝 더해주면 영양만점

안심이 가슴살보다 덜 텁텁해서 좋다.

 

나만의 비법~

양념장만들기:고추장,요리당,간장,식초,매실청....

마지막 타이스읫칠리소스를 살짝 더 하면

맛이 좀더 글로벌해지는 느낌랄까...ㅋ

 

장갑하나 끼고...골고루 팍팍 비벼서..ㅎㅎ

 

 

김가루 팍팍 뿌려주시고..

고소함을 더하려면

참기름 휘~릭~^^

 

 

7월은 복날이 껴있다.

미국 사니깐 그런거 챙겨 먹기 힘들다.

그냥 땡길때마다~~ㅋ

얼마전 우주양 탁구경기하기전날

에너지 비축을 위해 만든

수삼과 닭다리만으로 구성한

닭봉백숙~

닭다리살이 젤 맛있다는건 세상이 다 아는 진리..ㅋ

닭통마리는 뼈발라먹기도 넘 귀찮음..

아가한텐 이게 좋다.

여름에 한번씩 원기 보충엔 좋은 음식..^^

 

 

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

우리집엔 새우깡만 먹어도 알러지 있는 누구땜시롱

꼭 닭고기를 더 구워야하는 수고를 하게만드는

월남쌈..

월남쌈은 머니머니해도 새우를 넣어먹는게 딱 좋은데..

우주와 난 새우 킬러..ㅎ

 

 

젓가락 이런거따윈 다 접고..

바쁘게 움직이는 분주한 손들..ㅋㅋㅋ

 

 

요즘 Panera 블로콜리체다슾에 꽂혀

자꾸 파네라 가자고 조르는 아가~

그까지 20분 운전해서 가려니..너무 더워서...원..

아이고...귀찮니즘..ㅠ

그래서 후딱 맹글어주니

2그릇씩 먹어 재낀다.

요즘 먹는 양이 장난아님..ㅋㅋ

재료:브로콜리,우유,메쉬드포테이토가루,치킨스탁,버터,체다치즈(많이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여름에 고기구워 쌈 싸먹을때 꼭 넣어줘야하는

할라피뇨 피클

매운고추계의 최고봉이라 할 만한 할라피뇨 피클..

여름에 밑반찬으로

꼭 맹글어 놔야 안심..

 

싱싱한 할라피뇨고추 한팩과 양파도 같이..

특히 양파피클은 우주양이 아주 좋아하는 반찬

입맛이 완전 토종...ㅋㅋㅋ

3주전에 한번 담궈먹었는데 월매나 잘먹던지..ㅋㅋ

이번엔 양파를 좀 더 썰어넣었다.

원래 따로따로 담구면 좋은데..

요래 한꺼번에 담구면 일타쌍피지..뭐..ㅎㅎ

월남쌈에도 하나씩 넣어줬더니..

완전 듁음~~ㅋㅋ

매콤한 간장국물은 전 구워먹을때

초간장으로 이용하면 일품!!!

 

재료:간장,식초,설탕,Splenda(미국 삼성당같은..ㅋ)

비율은 각자 미각에 맞춰서 알아서....

난 단맛이 많이 도는게 좋아서 달게하는편이다.

마늘도 5알정도 편을 썰어 넣었다.

그럼 일타 삼피가 되나?ㅋㅋ

 

이것도 여름만 되면 귀신같이 알아서

해달라고 조르는 아가..ㅋ

부추 쏭쏭 썰어넣은 시원한 오이지~

 

이상은 우리집 필수 여름나기 음식입니당~~^^

맛난거 해묵고 여름 무더위를 이겨봅시다!!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posted by inpia